-->
En
NEWS

IoT 웨어러블 기술 찬 '전자발찌'…범죄예방 나선다

2019-05-29

more view

NEWS

IoT 웨어러블 기술 찬 '전자발찌'…범죄예방 나선다

  •  

    [코리아 히든챔피언]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의 통합전자감독시스템

    편집자주 혁신기술과 서비스로 무장한 국내 강소기업이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끊임없은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성과 불굴의 도전정신이 원동력이다. 한국경제의 든든한 뿌리 역할을 하는 강소기업의 활약상을 소개한다. 

     

    전자발찌/사진제공=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생체정보 기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전문기업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3,890원 200 +5.4%)가 사물인터넷(IoT) 적용 

    전자팔찌·발찌를 포함한 통합전자감독시스템(TEMS)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 범죄예방에 나선다.


    통합전자감독시스템은 최신 IoT 기술이 적용된 △전자구속장치(전자발찌) △야간외출제한장치(전자팔찌) △피해자보호장치(전자액세서리) 등을

    활용해 교정시설의 수용자와 보호관찰 대상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테면 범죄 정도에 따라 색깔을 분류해 전자팔찌를 채우면 수용자의 실시간 위치추적, 본인인증, 상태파악이 가능하다. 스마트 관제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 가능한 것은 물론 인력과 비용도 줄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용자가 전자팔찌를 훼손 및 분리시 바로 알 수 있고, 자살이나 사망 등의 이상 징후까지 실시간 감지할 수 있다"며

    "특히 수용자의 위치 확인으로 도주를 방지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성범죄, 유괴, 살인, 강도 등 강력범에게 착용시키는 '전자발찌'도 부착자의 재택여부를 일정주기 또는 실시간으로 관제센터에 전송해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피해자가 가해자로부터 분리돼 보호받을 수 있도록 피해자에게는 액세서리 형태의 피해자보호장치를 부여, 피해자와 가해자 간 일정거리가 유지되도록 한다.

     

    외출제한명령을 받은 청소년 등 보호관찰대상자 역시 디지털기술로 본인인증을 함으로써 재택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한 태국의 스타스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함께 아세안 시장의 사회안전망 및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출처:http://m.mt.co.kr/renew/view.html?no=2019052711574444625

List view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IoT 전자발찌 기술 수출"

2019-05-27

more view

NEWS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IoT 전자발찌 기술 수출"

  •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IoT 전자발찌 기술 수출"

    태국 스타스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MOU 체결…기술협력·이전 및 핵심부품 공급

     

    image

     

    바나나 체온계' 개발사로 알려진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3,440원 상승190 5.8%)가 

    사물인터넷(IoT) 적용 전자발찌를 포함한 사회 안전망 및 헬스케어 시스템 기술을 수출한다.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는 지난 24일 태국 상장사인 스타스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ARS Microelectronics)와 사회안전망 및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의 아세안(ASEAN)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타스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스타스)는 의료전자기기 등 전자제품 개발·생산업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는 스타스가 태국 현지에서 사회안전망 및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기술협력 및 이전은 물론 핵심부품을 공급한다. 스타스는 태국을 포함한 아세안지역 시장진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태국시장 개척을 위한 펀딩 및 합작회사 설립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신남방정책에 맞춰 아세안 국가들에 대한 법무한류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는 이번 협약이 사회 안전망 시스템 관련 아세안 시장 유통망 구축과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정환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대표는 "각국의 교정시설 및 보호관찰 관리 문제는 세계적인 이슈여서 국가별로 법제도 검토 및 교정시설 현대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최신 IoT 기술을 적용한 사회 안전망 시스템을 전세계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 안전망 시스템은 최신 IoT 기술이 적용된 전자감독장치, 야간외출제한장치, 피해자보호장치 등을 활용해 교정시설의 수용자 및 보호관찰 대상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List view

제1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공고

2019-03-13

more view

NEWS

제1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공고

  • 주주님 여러분의 행복과 평안하심을 기원합니다.

     

     회사의 상법  363조와 정관 4조에 의하여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1.    : 2019 03 29(금요일) 오전 11

     

    2.    :  회사의 주소지 회의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1 강서한강자이타워 B 1207)

     

    3. 회의의 목적사항 

    1) 보고사항 :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실태 보고 

    2) 부의안건 

    1호의안 : 12(2018년도) 재무제표(결손금처리계산서 포함) 승인의 

    2호의안 : 정관 변경의 

    3호의안 : 이사 선임의 

       1) 3-1 의안 : 대표이사 김정환 선임의 

       2) 3-2 의안 : 사내이사 최민준 선임의 

    4호의안 :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5호의안 : 감사 보수 한도 승인의 

     

    4.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우리 회사의 주주총회에는 종전과 같이 주주총회 참석장에 의거 의결권을 직접행사 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 하실  있습니다.

     

    5.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1) 직접행사 : 주총참석장, 신분증

       (2) 대리행사 : 주총참석장, 위임장(주주의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 날인), 인감증명서 1,

                      대리인 신분증

     

     

         :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재무회계팀 ☎ (070) 8620-8070

     

     

    2019 03 14 

     

    주식회사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직인생략) 

List view

[전자신문] 미국 FDA 승인받은 ‘바나나체온계’, 해외 시장 진출한다

2019-02-15

more view

NEWS

[전자신문] 미국 FDA 승인받은 ‘바나나체온계’, 해외 시장 진출한다

  •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바나나체온계로 베트남, 일본 시장 공략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대표 김정환)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처(FDA) 승인에 힘입어 본격적인 베트남, 일본 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다.

     

    미국 레드닷 디자인상을 받은 바 있는 바나나체온계는 귀여운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UX로 영유아의 사용 거부감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제품에 부착된 하이드로겔은 병원에서도 사용하는 접착제로 까다로운 FDA 승인 기준을 통과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생체신호 측정기술을 이용한 이 제품은 현재 유아의 체온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사용자가 맞춰놓은 최고·최저 온도에 근접할 경우 사용자의 핸드폰에서 알람과 진동이 발생한다

     

    또한 일반적인 체온계와 달리 겨드랑이에 부착되기 때문에 아이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기능한다.

     

    관계자는올해 하반기에 유치원에서 원생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피몬 키즈 솔루션(FEMON Kids Solution)을 양산할 계획이라며 향후 바나나체온계를 베트남,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와 미국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www.etnews.com/20190215000304

List view

[머니투데이]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바나나체온계 미국 FDA 승인

2019-02-11

more view

NEWS

[머니투데이]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바나나체온계 미국 FDA 승인

  • image

     

    생체 신호 측정기술을 이용한 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는 실시간 체온 관리가 가능한 바나나체온계가 미국 식품의약처(FDA)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바나나체온계는 기존 체온계와 달리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자동으로 아이의 체온을 측정하는 아기 체온계다. 체온의 변화를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어 아이의 갑작스런 고열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겨드랑이에 부착해 체온을 측정하기 때문에 정확성이 높고, 체온계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아이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도록 바나나 모양을 채택해 기존 체온계와 차별점을 뒀다. 측정된 체온은 스마트폰에 저장되고, 기록된 체온 변화와 위험 온도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나나체온계는 이달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에서 멀리 있는 사람에게 체온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체온 공유 기능'과 여러 명의 체온 관리가 가능한 ‘피몬 키즈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는 CES 2019 참가에 이어 바나나체온계 FDA 승인으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결정적인 계기를 마련했다는 입장이다. 

    김정환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대표는 "바나나체온계는 국내 식약처 허가에 이어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제품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며 "이번 승인으로 미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출처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9020808363705454

List view

[전자신문]CES 2019…라이프 사이언스 테크놀로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바나나 체온계’ 소개

2019-01-11

more view

NEWS

[전자신문]CES 2019…라이프 사이언스 테크놀로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바나나 체온계’ 소개


  •  

    라이프 사이언스 테크놀로지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 참가해 블루투스 바나나 체온계를 선보였다. 

      
    이날 라이프 사이언스 테크놀로지가 소개한 제품은 유아가 발열했을 시 사용하는 스마트 체온계로 유아의 현재 체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맞춰 놓은 최고·최저 온도에 근접할 경우 사용자의 핸드폰에서 알람과 진동이 발생한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겔을 이용했기 때문에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뒤척임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비용은 2만원 대로 시중에 판매하는 스마트 체온계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편이다. 

      

    관계자는 “제품부터 앱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했다”라며 “타깃은 유아이지만 어르신이나 장애인들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90110000337

List view

[조선비즈]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CES 2019에서 생체신호 측정 솔루션 선보여

2019-01-11

more view

NEWS

[조선비즈] ㈜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 CES 2019에서 생체신호 측정 솔루션 선보여

  • 생체신호 측정기술을 이용한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주)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대표 김정환) 는 오는 8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주)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는 이번 전시에서 실시간 체온 관리가 가능한 ‘바나나체온계’를 비롯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자감독장치’를 선보여 해외 판로 개척에 나선다.


    특히 바나나체온계는 멀리 있는 사람에게 체온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체온 공유 기능’과 여러 명의 체온 관리가 가능한 ‘피몬 키즈 솔루션’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체온 공유 기능’은 맞벌이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솔루션으로 아이가 아플 때 부모가 직장에서도 아이 체온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또한 ‘피몬 키즈 솔루션’은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여러 아이의 체온을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질병의 확산을 막고 갑작스러운 발열에 미리 대비할 수 있다.


    김정환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에 2년 연속 참가해 (주)라이프사이언스테크놀로지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를 모집하고 긴밀한 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09/2019010902076.html

     

List view


image image 1 2 3 4 image image